학과소개
특성화방안
1. 교육 특성화
학과 인재상 | 실기와 이론을 겸비한 체육인 | 소통하는 체육인 | 진취적인 체육인 |
---|---|---|---|
교육목표 | ◦인간존중을 바탕으로 육체와 정신이 건강한 실사구시형 인격인 양성 | ◦스포츠 전문지식과 소통, 창조, 진취적인 역량을 갖춘 지도자 양성 | ◦글로벌 능력을 갖춘 지역밀착형 실무전문가 양성 |
따라서 글로벌시대에 국가 경쟁력 있는 학과로 발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표를 두고 있음 | |||
- 융복합 시대의 기술 및 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기반으로 사회적 수요에 부합하는 능력을 함양하며, 신산업 분야에 특화된 학습을 통해 인공지능으로 인한 디자인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요구되는 역량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함.
- 2~3학년 과정은 골프에 관한 기초 이론과 실기를 통해 골프산업의 역할과 미래 가치에 대해 인식하는 기초를 다진다.
- 3~4학년 과정은 골프산업 중에서 골프장 운영, 골프클럽과 관련된 산업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학습하고 목표가 정해지는 학생의 경우 심화 학습한다.
- 수업 과정은 산학프로젝트와 관련 수업을 제공해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실행하고 실무형 인재를 배출할 계획이다.
- 산학협력프로젝트 등을 통한 지역 사회 연계 활동 강화 및 실무 역량 강화
2. 전문 인력 양성
- 전문성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
– 전문성 관련 특강 및 지원
– 멘토 & 멘티 프로그램 지원 -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지원
– 자격증 취득 동아리 지원
– 전문가 초청 특강
3. 산학연계 방안
- 산학협력 중심의 학과 구조 개편
- 산학연계 프로젝트를 통한 학과 교과목 개발
- 관련 산업체 인턴쉽 프로그램 개발
4. 지역사회연계 방안
- 유관기관과의 인력양성 인턴쉽 체결
- 기업체와의 산∙학 협약을 통한 공동연구 및 상호협력 프로그램 확대
- 지역사회(기업)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역협력 기반의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
- 우리 학과는 4학년 이후 산학협력 교육을 통해 현장 밀착형 인재, 융복합 실무능력 인재를 양성함